자전거 종류는 정말 많고 많습니다
쉽게 보면 그냥 자전거로 다 같아 보이는데
사용을 하는 용도에 따라서 다르죠
크게는 도로용 자전거, 산악용 자전거, 트랙용 자전거
이렇게 나누면 될까요?
도로용도 다양한 장르로 나뉘기도 합니다
오늘은 산악자전거를 이야기하는 것이니
산악자전거 종류를 잠시 말을 해보면
XC - 크로스컨트리 즉 예전 흙길이나 산의 임도를 타는 용도. 물론 동네 마실용으로 사용해도 되죠
트레일 - 산악 지형에 살짝 험로나 낙차 등이 있는 곳을 즐기는 용도
샥의 트레블이 120~150mm 정도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AM - 올마운틴이라고 하여 160~180mm 트레블로 험로 다운을 즐기는 용도
DH - 다운힐. 리프트나 차량으로 산 정상에 올려서 산 내리막을 즐기는 용도
이 자전거는 트레블이 140mm 여서 트레일 자전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XC를 타면서 다운이 어렵고 힘들다는 분들이나
산악자전거 입문용으로 추천을 합니다
시마노 데오레 크링크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32T 크랭크로 힘들어하는 분들도 있지요
그런 분들은 30T 나 28T 등으로 교체하면
업힐이 조금 더 수월해집니다
대신 도로나 다운힐 구간에서는 포기해야겠죠
물론 이 자전거가 도로에서 속도를 내기 위한 자전거가 아니라서
앞 체인링을 교체도 좋은 방법입니다
뒷 변속기는 시마노 데오레
스프라켓은 10~51T
가장 큰 것에 걸면 거의 편하게
업힐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네요
X-퓨전 샥
락기능이 있지만
최근에 나오는 자전거들의 경우 지오메트리
서스펜션의 성능들이 좋아져서
딱히 잠그거나 하지 않아도 업힐이 잘 됩니다
(개인적인 차이는 상당히 많습니다)
요즘 프레임들은 인터널 방식(프레임 안으로 케이블 들어가는 방식)이 많지만
이 자전거의 경우 다운 튜브에 깔끔하게 선처리를 했네요
아마도 정비는 편리성을 생각한 것 같습니다
브레이크 시마노 데오레
많은 라이더들이 인정하는 데오레 브레이크의 성능
락샥 레콘
레콘 140mm 트레블 15 X110
안장은 WTB 실버라도
올마자전거, 트레일, DH 자전거 분야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안장이죠
스템은 짧게 45mm
변속 레버는
데오레 변속레버
타이어는 브레이크 아웃 2.3
29" 타이어
GT 센서 스포츠
사이즈 S
최근에는 조금 큰 사이즈로 타는 분들도 계시고
작은 자전거를 타라는 말은 이제 옛말이 되었죠
정사이즈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170cm 정도까지 타실 수 있습니다
깔끔한 색상과 구조
락샥 레콘 시마노 데오레 브레이크 캘리퍼
노면의 충격 발생이 되면
링크가 움직이고 서스펜션이 작동을 하며
충격을 줄여주죠
완벽한 흡수는 아니라서 시간을 두고 적응을 하셔야 합니다
시마노 브레이크 캘리퍼
산악자전거를 즐기려는 분들이라면
입문용 산악자전거로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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