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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 소개 및 사용기

튜블러 타이어 펑크 시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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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드를 타면서

고압타이어를 사용하고자 튜블러 타이어를 사용하는데

튜블러를 사용하기엔 림이 카본인 경우가 많죠..

 

투어, 라이딩 나가서 튜블러 펑크가 나면

실란트로 떼워지면 상관없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정말 난감하죠

 

같이 간 일행들이 있으면 어쩔 수 없이

먼저 보내고 쓸쓸하게 돌아와야 하는 상황을 경험 해 본 분들 계실겁니다

 

 

집에 돌아와서는 타이어 교체하느라고 하루 또는 이틀 정도는 라이딩 포기죠..

 

 

 

저도 지난 주에

라이딩이 거의 종료가 되고 약 100km 지점에서

뒷 바퀴가 펑크 ㅜㅜ

 

 

 

 

 

이렇게 펑크가  ㅜㅜ

 

어쩌나 하다가

여분의 타이어가 있었는데

림테잎도요...

 

그런데 라이딩 중에 폭탄을 다른 분에게 다 사용해서 ㅜㅜ

 

고민하다가

일단 지하철까지 타고 가자..

 

다행스럽게 뒷바퀴라서 조향에 큰 문제가 없으면 되겠지 하고

그냥 냅다 페달 돌리기 시작했죠..

 

 

 

 

 


 

 

 

 

 

이렇게...ㅜㅜ

 

 

 

그러다가 약간 내리막이라서 그런지

속도는 25가 넘어가고 에라 모르겠다로 점점 바뀌기 시작..

 

 

그 전에도 아는 것으로는

타이어에 바람이 들어가지 않을 경우에는

림을 덮어서 림 엣지를 보호하는 역활로 알고 있었던 것도 있었기도 하고..

 

 

그래서 태릉역에 도착..

대충 보니 지면에 충격은 많은데

지하철 점프를 하나? 아님 그냥 가나..

순간 고민을 하다가...

 

이왕 엎지러진 물이다~~~

 

 

그러고 자전거 도로로 진입을 강행합니다..

 

 

대략 펑크나고 15km 이상을 라이딩해서 집에 도착...

 

편안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집에 도착을 하고 나니..

슬슬 걱정이 됩니다

 

노면의 여러가지 장애물(정상 공기압일 경우는 그렇지 않는 돌출물들 )

 

 

 

걱정되는 마음으로 타이어를 벗기는데..

 

오는 동안 림에서 림테이프도 떨어졌는지

분리가 잘 되더라구요..

일단 그렇게 해서 타이어 탈거 완료...

 

 

 

 

 

 

 

 

림테이프 아주 깔끔하게 떨어졌네요..

 

 

 

 

 

 

걱정하고 우려하던 엣지 부분을

휠을 다 돌리면서 확인합니다 ㅜㅜ

 

 

 

 

 

 

보다가 보니 엣지 부분에

검정 물체들이 보입니다

 

 

어.. 뭐지...

 

 

 

 

 

 

아놔 이거 뭐야~~~ ㅜㅜ

 

 

 

 

여기 저기..

 

 

카본 겹이 흐트러지는 것인가? 이런 생각에

살짝 만져보니..

재질이 고무더군요

 

 

저렇게 너덜 거리던 것들은 다.. 고무재질...

 

휴~~~

십년감수..

 

엣지 망가지면 솔직히 림 버리는 것인데...

다행입니다

 

제거를 하고나니 멀쩡하네요...

 

 

아마도 15km이상을 달리면서

엣지부분이 타이어를 누르다보니

저런 이물질이 뭍은 듯하더라구요...

 

 

아주 다행이더라구요

 

 

생각대로 튜블러 타이어 펑크가 날 경우

난감한데

빠른 속도가 아니라면 타고 이동을 해도 되는구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단!!!

그러기 전에 체크를 해야 할 것은

타이어가 엣지를 감싸고 있는지 확인이 필요 할 듯합니다

 

또, 이렇게 주행을 해도 되는지

스스로 확신을 가져야지요

 

림이 버릴 경우도 있을 듯합니다

 

 

일단, 바이젠 휠은 멀쩡했으니

저 휠은 가능하리라 생각 됩니다

 

 

 

 

 

 

 

 

그렇게 해서 완료^^

 

 

다시 튜블러로 즐거운 자출 시작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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