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 길에 보니
응봉역에서 옥수역 가는 방향에 공사를 하고 있네요
조심하셔야 할 구간으로 보입니다
스캇 포일을 타고
평지에서 속도를 올릴 때에 너무나도 느낌이 좋아서
스캇에 대한 느낌을 새롭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러는 중에
MTB도 그런 느낌일까?
업힐이나 평지
그런 것들이 궁금하더군요
게다가 29인치는 한 번 접해보았지만
27.5인치는 아직 접해보지 않았고
14년에 새롭게 나오는 XX1 시스템
이런 조합으로 만들어진 자전거
자세한 정보는
스캇 스케일 700RC
사이즈 S
조금 더 크게...
멋진 데칼
스캇만의 단순하면서도 예쁘게
멋집니다
XX1 체인링은 도발
깔끔하게 데칼이
XX1 뒷드레일러
우와 카셋 제일 큰놈 엄청나네요
시마노 신형 XTR 브레이크
아직 산에 가보지 않았지만
느낌이 좋네요
레버도 카본으로 교체가 된 듯 한데
레버야 뭐 중요한 기능은 아니라고 생각하니 그냥 패스합니다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
포크는 15mm 액슬방식
최근 나오는 제품 중에
포크의 변화가 많네요
15mm 액슬로 되어져 나오는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포크를 3단으로 할 수 있는 시스템
폭스의 CTD와 같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스캇에서 사용을 한 것은 CTD보다 더 오래되지 않았나요?
그렇게 알고 있습니다
스캇
scott
XX1 크랭크에
체인링은 코스에 따라서 32T 36T 등 교체를 하면서 사용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나
대체적으로 34~38T 사이면 다 될 것 같습니다
그 중에 하나 선택하면 되겠죠
현재는 36T 국산 도발 체인링
큐팩터 156
브레이크 뒷 캘리퍼
브레이크 앞 캘리퍼
\
포크 트레블 100mm
솔로에어
프레임에 대한 정보와 제작 시에 적용되는 기술들
BB92 PF 비비 시스템
비비가 더 커졌군요
700RC
사이즈 S
안장
리치 카본
조금 다른 스타일이네요
앉아보니 편안한 느낌
다행스럽게 잘 맞네요
리치 260스템
리치 핸들바
데칼 등이 새롭게 바뀌었군요
앞 드레일러 장착 부위
다이렉트 드레일러를 사용하도록 되어져 있군요
하지만 XX1에서는 필요 없지요
XX1 카셋
큰놈이 캬~~ 엄청납니다
리어도 142mm 12mm 액슬
11단을 움직이여하니 드레일러도
형태가 살짝 다르네요
잠금 장치
하지만 별 사용하지 않는 부위라서 패스 입니다
처음으로 타고 출근을 하는데
몸 상태가 좋지 않아서
느낌이 뭐지? 했는데
구동계 XX1에 대한 느낌은 뭐 평지이기에
평소 타는 것과 차이는 없고
또 27.5 휠 사이즈도 도로 평지라서 크게 몸에 와 닿지 않지만
프레임에 대한 느낌은 팍 왔다
스캇 포일을 타면서 느끼었던 그런 느낌
강하면서 힘 전달이 잘 되어지는 느낌
그런 느낌을 느끼고 나니
산으로 마구 가고 싶어지네요
으아~~~~ 궁금해..
산에 다녀온 후에 또 올려야겠습니다
새로운 자전거를 경험하게 해주신
스캇 창원점
010-3127-0667
감사드립니다
'장비 소개 및 사용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물품 (0) | 2013.11.13 |
---|---|
아비아브 휠 (0) | 2013.11.07 |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 생애전환기 검사 (0) | 2013.11.04 |
슈퍼플리아 100 AL (0) | 2013.10.30 |
중고물품 (0) | 2013.09.30 |